Home>사업분야>협력업체지도


  귀사의 사내/사외 클레임중 협력업체의 부품은 어느 정도를 차지하십니까. 혹시 50~70%아닙니까.

   협력업체에 대한 관리를 열심히 하고 계시는 데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상황은 아닙니까.
    1. 부품 승인을 한지 1주일도 안되어서 부적합품이 입고된다.
    2. 이틀전에 1달 동안의 전수 검사 입고를 해제하니, 또 부적합품이 입고되었다.
    3. 부적합품 개선 대책서를 받아 대책 완료했다고 증거까지 확보했는데, 동일한 부적합품이 발견되었다.
    4. 동일한 부적합은 없는데, 매주 부적합이 발생한다.

   협력업체 부적합품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십니까.
    1. 부적합품에 대하여 품질 부서만 협력업체와 검토하여 개선한다.
    2. 반복해서 부적합품이 발생하는데, 그냥 시정 조치만 실시한다.
    3. 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에는 발생하였다.

  협력업체는 그 회사의 규모에 따라 자체 문제 진단 능력이나, 해결 능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협력업체에 대하여 귀사는 다음 사항을 요구하여야 하며,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을 할 수 있도록
     개입해야 합니다.
    1. 귀사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개발 단계 및 양산에서의 활동에 적용(납기, 품질, 가격 등)
    2. 귀사기 요구하지 않더라도 일반적인 활동의 실시 및 필요한 경우의 귀사에 통보
    3. 장단기적으로 협력업체의 개발 및 양산 단계에서의 활동을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운영 및 적용
    4. 협력업체의 경영자는 필요한 단계에서 모니터링하고, 각 활동의 효과성과 효율성의 확인 및 지속적     개선 활동

  저희 ㈜이노비즈경영컨설팅은 알고 있습니다.
    1. 협력업체 시스템 Level-Up 활동을 어떠한 개념으로 진행할 것인지.
    2. 협력업체 시스템 Level-Up 활동 조직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3. 협력업체 시스템 Level-Up 활동 계획 수립 방법
    4. 협력업체 시스템 Level-Up 활동 방법 (개발 및 양산 단계, 시스템/제품)
    5. 활동의 효과성 파악 방법
    6. 시스템 심사 방법 및 시정 조치 효과성 분석 방법을 명확하게 알려 드립니다.

  저희 ㈜이노비즈경영컨설팅에서는
    1. 처음으로 협력업체 시스템 Level-Up을 추진하는 경우
    2. 기존 활동을 크리닉하는 경우 등의 다양한 케이스별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